블로그 이미지
우유얼려

카테고리

축구이야기 (565)
경기 일정/정보 (85)
A 매치(친선전,평가전,예선전) (7)
UEFA Champions Leagu.. (4)
UEFA Europa League (3)
K LEAGUE CLASSIC (12)
★Premire League★ (41)
★Liga BBVA★ (1)
★Italy Serie A★ (2)
★Bundesliga★ (7)
★France Ligue1★ (0)
--------------------.. (0)
NBA (12)
야구이야기 (41)
농구이야기 (32)
e스포츠이야기 (33)
--------------------.. (0)
데일리이슈 (140)
유용한정보 (0)
인테리어이야기 (12)
영화이야기 (11)
주식이야기 (6)
재테크이야기 (13)
자동차이야기 (5)
TV프로그램정리 (5)
쇼핑워너비!! (8)
케이팝 뮤비 (20)
버미군의 맛있는 이야기 (40)
다시보기 (16)
Total
Today
Yesterday

썸네일

‘소리 없이 강하다’라는 말은 올 시즌 인천 전자랜드를 두고 하는 말 같다.

화려한 플레이로 득점을 해주는 선수는 없지만 전자랜드는 조직전인 팀플레이로 강팀들의 발목을 잡고 있다. 이런 플레이에 홈 팬들도 감동했다. 지난 12일 서울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전자랜드는 역대 최다 관중을 불러 모았다. 2011년 3월 12일 KCC전에서 기록한 8895명보다 116명이 많은 9011명이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 운집했다.

삼산월드체육관의 좌석수 보다 많은 관중이 전자랜드의 경기를 보기 위해 가득 들어섰다. 그들은 서서 경기를 감상했지만 불만은 없었다. 시즌 전만해도 이런 모습은 상상할 수도 없었다. 문태종과 이현민 등 스타 선수들이 떠난 전자랜드는 하위권 팀으로 분류됐다. 젊은 선수들이 주축이 됐고 지난 시즌과 찰스 로드만 바뀌고 리카르도 포웰은 그대로였다.

그러나 전자랜드는 예상을 뒤엎고 우승후보로 꼽혔던 몇몇 팀보다 좋은 모습을 보였다. 관중들을 열광하게 만들 스타 선수들은 줄었지만 오히려 전자랜드의 조직력은 강해졌다. 젊은 선수들이 주축이 됐기 때문에 그 어느 팀보다 상승세를 끌고 나갈 힘도 출중하다.

전자랜드 유도훈 감독은 “우리 팀은 국내 선수들이 경험보다는 조직력으로 가치를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경험보다는 늘 조직력과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유 감독은 “지는 경기에서도 선수들이 배우는 것이 있으면 됐다”며 패한 뒤에도 실망보다는 희망을 봤다.

유도훈 감독의 말처럼 전자랜드의 조직적인 움직임은 홈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공을 가진 선수 뿐 만 아니라 공을 가지지 않은 선수까지 쉼 없이 움직인다. 수비에서도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며 최대한 많은 선수들이 협력해 상대팀을 봉쇄한다. 한 사람을 제치며 그 다음 사람이 등장하니 전자랜드의 수비는 강팀들에게도 혀를 내두를 정도다.

썸네일

또한 젊은 선수들의 패기 넘치는 플레이도 팬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만든다. 차바위와 김상규 등 경험은 많지 않지만 열정이 가득한 전자랜드의 젊은 선수들은 늘 궂은일에 나선다. 너나 할 것 없이 궂은일에 누구든 최선을 다하니 없던 힘도 생긴다. 한국형 용병의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는 리카르도 포웰도 ‘팬몰이’에 힘을 더했다. 최근 주장에 선임되며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포웰은 주장으로서 솔선수범에 팀을 움직인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찰스 로드도 서서히 예전의 모습을 찾고 있다. 아직 공격리바운드 시 발목 부상의 트라우마로 움츠리는 경향이 있다고는 하지만 골밑 장악력은 역시 로드의 장점으로 통한다. 주중에도 인천삼산월드체육관은 2층석까지 관중이 거의 차있다. 화려한 플레이나 스타급 선수들이 다른 팀에 비해 많지는 않지만 전자랜드만의 조용한 매력은 연일 팬들을 농구장으로 불러들이고 있다.

Posted by 우유얼려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